IT기기

[미모티콘] 아이폰 미모티콘 설정 어렵지않아요~ 재밌어요!!

첼리프 2021. 11. 30. 18: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미모티콘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알려드릴게요!

이건 제가 아이폰을 구매하고 바로 미모티콘
생성한건데요.
저의 얼굴 특징을 따서 생성한 미모티콘이에요!
눈밑에 민소희처럼 점이 저는 2개나 있는데
1개밖에 못찍더군요.
눈썹도 살짝 산이 있게 그리고 렌즈를 끼니까
갈색 눈동자, 화장하고나면 레드립, 볼터치 등
저의 모습을 반영해서 생성했습니다.
지인들이 모두 진짜 저같다고 해주시는데 뿌듯했어요.

여러분도 본인만의 개성을 살려서 미모티콘을 생성하고 싶으시다구요?
제가 한단계씩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저를 믿고 따라와보세요 정말 쉽습니다!

먼저, 메시지 앱으로 접속해주시고
메시지 작성하는 화면에서 텍스트칸을 선택하여주세요.
그럼 키보드가 나타나죠?
키보드에서 제가 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하트 미모티콘하고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다음에 동물친구들 탭 메뉴에서 가장 왼쪽에 보시면
점3개짜리 동그라미 모양이 보이시죠?
점점점 동그라미를 눌러주시구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는 이미 생성한 미모티콘이 있어서 나타나는거구요.
아래쪽에 메뉴를 보시면 '새로운 미모티콘' 이 있는데요,
터치 해주시구요~

이제 미모티콘을 생성할 수 있는
설정으로 들어오신 겁니다~ 경로는 간단하구 쉽죠?

처음에 미모티콘을 어디에서 만드는건지 몰라서
따로 앱이 있는줄 알았는데
미모티콘 앱은 따로 없습니다.
새 핸드폰을 구매하고 신나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오! 이런것도 있네 하고 알게되었어요.

미모티콘 생성하실 때, 굳이 순서대로 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지만 베이스를 깔아가면서
하나씩 순서대로 하시고
수정할 부분 다듬는게 복잡하지않고 좋아요.
얼굴색깔이 보시면 엄청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해요.
외계인을 만들어도 귀엽겠네요!

얼굴색을 선택하시고 세부적으로 색의 진하기 정도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저는 살구색으로 한국에서 보이는 평범한 색으로
하나 더 생성해볼게요~

그리고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주근깨도 설정할 수가 있어요.

주근깨가 있으면 귀엽고 사랑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주근깨 설정해서
미모티콘 만들어볼게요!

스크롤을 또 내려보면
볼터치 설정 메뉴가 나오구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미모티콘 만들려고 하기때문에
저는 4번째에 있는 볼터치 위치로 선정해줄게요.

미모티콘 생성하실때 컨셉을 잡고 시작하시면
더 수월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이번엔 얼굴 점을 설정해줄건데요.
저는 실제로 눈밑에 점이 있어서
저랑 비슷하게 만들때는 점을 찍어줬구요.
이번에는 주근깨를 만들어줬기때문에
점은 안찍어줄거에요.

얼굴 피부 설정을 끝내셨으면 헤어스타일
메뉴탭을 눌러주세요.
짱 많은 헤어스타일이 쭈루룩 나옵니다.
미모티콘은 단순하게 몇개의 스타일을
고를 수 있는것이 아니라
피부색부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헤어스타일도 엄청 다양해서
다른사람과 완전히 똑같은 미모티콘이
나오기가 어려울 것같아요!!

저는 뽀글이 삐삐똥머리 헤어스타일을 선택했구요.
이제 눈썹을 설정해볼게요.
눈썹은 추후 얼굴형을 선택하고 나면 눈썹뼈도
영향이 있는지 눈썹크기에 변화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대충선택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제 눈모양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세로줄로는 눈꼬리,모양차이가 있구요,
가로줄로는 눈크기의 차이가 있어서 다 눌러보시고
원하는 모양으로 초이스 해주세요.

아래로 스크롤 내리시면 눈에 관한 부가적인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속눈썹인데요, 다 눌러보면 아시겠지만
아무래도 기본말고는 다 너무 부담스러워요ㅋㅋ
쎈언니 스타일로 미모티콘 만드신다면 화려한
속눈썹하셔도 되시겠네요.
저는 귀염사랑둥이를 만들거라 속눈썹은 패-쓰!

또 내리시면 아이라인도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아이라인 꼬리 뺀 모양 안 뺀 모양 언더라인까지도
설정이 가능해요.
이정도면 미모티콘으로 화장을 배워도 될것같은..
일단 저는 아이라인은 설정하지 않고
쌩눈 초이스 할게요.

그리고 아이섀도우도 설정이 가능해서
아이섀도 범위설정, 색깔 다양하게
적용해볼 수 있겠네요.
화장도 할 수 있도록 너무 잘 되어있어서
쎈언니 컨셉으로도 또 만들어봐야겠어요.

그 다음 단계는 얼굴 나이, 얼굴형 설정을 해줄거에요.
나이를 설정한다고 해서 딱 그나이인건 아니고
동안으로 노안으로 설정할 수도 있겠죠!
저는 귀여운 미모티콘을 위해 최대한
어린 나이로 설정을 해줄게요.

얼굴형도 이목구비와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을 해주면 되요.
얼굴의 중안부,하관이 짧으면
귀엽고 앳된 얼굴형이 되기때문에
딱 원하는 얼굴형으로 초이스 해줍니다.

그 다음은 코 크기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코는 얼굴의 중심이기 때문에
코에 따라도 이미지가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요.
너무 작으면 얼굴이 너무 커보이기 때문에 중간정도가
딱 적당한 것같네요.

그리고 코에 피어싱도 설정 할 수가 있어요.
디테일 한 부분까지 설정 가능해서 재미있는 것같아요!
저는 이번에 코피어싱을 한번 해볼게요.

그리고 입 설정하는 단계에요.
두툼하고 예쁜 외국언니 입술 너무 이쁘네요.
안젤리나 졸리 입술같아요!
저는 귀여운 뀨입술을 선택할게요.

입 설정하는 부분에서 스크롤 아래로 내리시면
치아도 설정이 가능하고 악세사리로
입술 피어싱도 할 수 있어요!

입술피어싱도 다양하고 혀 피어싱까지도
설정이 가능해요!
애플이 외국회사라서 그런지 개방적인
설정이 다양하게 가능하네요.
우리 나라에서 미모티콘 이라는 것을 만들었다면
코,입술,혀 피어싱 등 설정이 가능했을까 싶네요ㅎㅎ

머리카락으로 귀를 가린다면 딱히 설정할 필요 없겠지만
귀가 보인다면 귀 설정도 나름 중요할 것같아요.
귀 설정도 가능하니까 악세사리도 빼놓을 수가 없죠?
귀걸이 색깔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악세사리가 귀걸이만 있는게 아니에요.
오디오 라는 설정도 가능해서
에어팟도 장착이 가능하네요!!
애플제품 홍보하는건가 에헴!

수염도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구렛나루도 수염도 남자 미모티콘 생성하실 때
상남자의 이미지를 생성하기에 포인트가 되는
설정이겠네요!

이제 부가적인 아이템 장착하는 단계입니다.
안경낀 모습도 너무너무 귀엽네요.
하지만 얀경은 끼지 않을래요.
주근깨가 돋보였으면 좋겠어요!

눈패치도 장착을 할 수가 있네요.
눈 다쳤을 때 미모티콘에 눈패치 장착해서
친구한테 '다래끼 났어ㅠ' 이런 메시지를 보내면서 미모티콘 보내면 너무 귀여울 것 같아요!
(누가 기침소리를 내었는가!)

자, 그리고 마지막 설정 단계인 헤드웨어,
모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마지막 설정 부분을 좋아하실거에요.

모자 종류가 엄청나게 많거든요!
모자 쓸거면 앞에서 헤어스타일 고심해서
고르지 않아도 됐을 법한..
그치만 미모티콘은 편집도 가능하니까 뭐..
언제든지 모자를 썼다 벗었다 해도 되죠!

아래로 스크롤 내리시면 마스크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마스크 모양도 2가지 선택이 가능하네요!
코시국에 맞춰서 마스크 설정까지 나왔나봐요..ㅋ
현실세계에서 마스크쓰는데 미모티콘까지
마스크 씌우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네요. 마스크 벗는 그날까지 모두 힘내요!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오른쪽 상단에 완료 버튼누르시면 진짜 끝!

미모티콘을 설정해주셨으면 재롱 부리면서 놀아볼까요?
노란색 동그라미 친 아이콘을 누르시면
이렇게 미모티콘이 등장하면서 핸드폰 카메라에 비친
내 얼굴 모양을 그대로 따라해요!
오른쪽에 빨간 동그라미를 누르시면 녹화도 되고,
소리도 같이 녹화가 되요!
그리고 메시지 전송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이 녹화한 미모티콘을 보고 들을 수 있어요.
단, 페이스아이디 인식이 되는 아이폰이여야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모티콘 만들 때, 주의하셔야 될 점이 있습니다.
설정 도중에 화면을 나가시면 날라갑니다.
열심히 만들었는데 다시 설정 접속해서
만들려면 진빠져요!
주의해서 집중해서 뿅! 만들어주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 코로나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
LIST